3. 여행 알림

외도 보타니아: 천국의 정원을 거닐다 – 완벽한 여행 가이드

by 우리모두함께 행복해요. 2024. 2. 13.

거제도의 숨은 보석, 외도 보타니아를 방문하는 방법과 즐기기 위한 전략을 공유합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외도의 비경을 만끽하고, 특별한 자연을 경험하는 최고의 방법을 발견하세요. 지금 바로 완벽한 외도 여행을 계획하실 수 있습니다.

외도 보타니아

1. 외도로 가는 길: 출발부터 도착까지

외도(외도 보타니아)로의 여정은 거제도 해금강에서 시작합니다. 거제도는 대한민국 경상남도에 위치해 있으며, 여러 교통수단을 이용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서울, 부산을 출발지로 한 접근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서울에서 거제도로**

- 비행기: 김포공항에서 출발해 가장 가까운 사천공항까지 이동한 후, 버스나 택시를 이용해 거제도로 이동합니다.

- 버스: 서울에서 거제고속버스터미널까지 직행 버스를 이용합니다. 이동 시간은 약 4~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기차와 버스: KTX를 이용해 부산역까지 이동 후, 부산에서 거제고속버스터미널로 가는 버스로 환승합니다.

**부산에서 거제도로**

- 버스: 부산서부버스터미널에서 거제고속버스터미널로 가는 직행 버스가 있습니다. 1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 자동차: 부산에서 거가대교를 거쳐 차로 약 1시간 정도면 거제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거제도에서 외도로의 이동**

- 해금강 여객선터미널: 거제도에 도착하면, 해금강 여객선터미널로 향합니다. 거제고속버스터미널에서 택시를 이용하면 약 3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 페리 탑승: 해금강 여객선터미널에서 외도로 가는 페리를 탑승합니다. 페리 시간표는 계절과 날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외도 도착: 페리를 타고 약 10-15분 정도 이동하면 외도에 도착합니다. 도착하면 바로 외도 보타니아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어야 할 사항**

- 외도로 가는 페리는 날씨와 해상 조건에 따라 운항이 취소될 수 있으니, 여행 전날과 당일의 날씨와 해상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여름철이나 주말, 공휴일에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므로 페리 티켓은 사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 외도에는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제한적이므로, 필요한 경우 간단한 간식과 물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외도는 그 자체로 여행의 목적지가 될 만큼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합니다. 출발부터 도착까지, 이 안내를 따라 외도 보타니아까지의 여정을 무사히 즐기시길 바랍니다.

2. 외도의 숨은 매력: 탐험할 가치가 있는 스팟들

외도 보타니아는 거제도 주변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중 하나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합니다. 이곳의 숨은 매력을 탐험하고 싶다면, 꼭 방문해야 할 몇 가지 스팟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타니아 정원**

외도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보타니아 정원은 수많은 식물 종과 아름다운 조경으로 유명합니다. 계절마다 다른 식물이 꽃을 피우며, 특히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이 만개하여 화려한 광경을 연출합니다. 정원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보세요.

외도 지도

**해상 산책로**

외도를 둘러싼 해상 산책로를 걸으며 시원한 바다 바람을 느껴보세요. 이 산책로는 섬을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으며, 거제도와 바다, 그리고 다른 작은 섬들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조각공원**

외도에는 다양한 조각품이 전시된 조각공원이 있습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예술 작품들을 감상하며 걷는 것은 외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입니다. 특히 일몰 시간에는 조각품과 주변 풍이 함께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합니다.

**유리온실**

외도의 유리온실은 다양한 열대 식물과 선인장, 그리고 이국적인 꽃들을 관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기서는 식물에 대한 설명도 함 제공되어, 식물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는은 기회가 됩니다.

**전망대**

섬의 최고봉에한 전망대에서는 외도뿐만 아니라, 주변 해안과 먼 바다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맑 날에는 멀리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섬들까지 볼 수 있어 등산의 피로를 단번에 날려줄 만한 경치를공합니다.

**해양 스포츠 체험**

외도 주변 해역는 카약, 스노클링, 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투명한 바닷물 속에서채로운 해양 생물을 관찰하는 것은 이곳만의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외는 이처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섬입니다. 각을 천천히 둘러보며 외도의 아름다움을 마껏 느껴보세요. 이 섬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는행이 될 것입니다.

3. 외도에서의 하루: 추천 일정과 액티비티

외도 보타니아는 단 하루만으로도 풍부한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침 일찍부터 시작하는 여행이면 외도의 정취를 충분히 만끽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외도에서 하루 동안 즐길 수 있는 추천 일정과 액티비티입니다.

**오전: 도착과 탐험**

- 07:00~08:00: 거제도 해금강 여객선터미널에 도착하여 외도로 향하는 첫 번째 페리를 탑니다.

- 08:15~09:00: 외도 도착 후, 섬의 입구에서 제공되는 지도를 활용해 탐험 계획을 세웁니다.

- 09:00~10:30: 보타니아 정원을 거닐며 다양한 식물과 꽃들을 감상합니다. 정원 곳곳에 마련된 벤치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오전~오후: 산책과 조각 감상**

- 10:30~12:00: 해상 산책로를 따라 걷기를 시작합니다. 바다와 섬의 경관을 바라보며 싱그러운 바람을 만끽하세요.

- 12:00~13:00: 섬 내의 식당에서 신선한 해산물로 점심 식사를 즐깁니다. 미리 예약하거나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13:00~14:30: 조각공원을 방문하여 자연 속에 설치된 예술작품들을 감상합니다. 각 조각품이 가지는 의미와 스토리에 대해 알아보세요.

**오후: 유리온실 방문과 전망대**

- 14:30~15:30: 유리온실을 방문하여 다양한 열대 식물과 선인장을 관찰합니다. 실내에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15:30~16:30: 섬의 최고봉에 위치한 전망대로 향합니다. 전망대에서는 외도의 전경과 멀리 펼쳐진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오후~저녁: 해양 스포츠와 귀환**

- 16:30~17:30: 해양 스포츠 체험을 위해 해변으로 이동합니다. 카약이나 스노클링을 통해 외도의 맑은 바다를 탐험하세요.

- 18:00~19:00: 마지막 페리를 타고 거제도로 돌아갑니다. 해질녘 바다의 경치를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외도에서의 하루는 자연과 예술, 해양 활동을 아우르는 풍성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액티비티는 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입니다. 시간 관리를 잘하여 충분히 즐기시길 바랍니다.

결론

외도 보타니아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거제도의 진주입니다. 여행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이곳의 매력을 충분히 느껴보세요. 외도의 풍경, 탐험, 그리고 휴식은 당신의 여행을 잊지 못할 추억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2024.02.08 - [3. 여행 알림] - 통영 여행 가이드: 비밀의 바다도시 탐험하기

통영 여행 가이드: 비밀의 바다도시 탐험하기

통영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세요. 아름다운 섬, 전통시장, 미식 여행 등 통영에서 꼭 해야 할 활동들을 소개합니다. 통영 여행의 모든 것을 안내해 드립니다. 1. 통영의 숨은 보석, 비경 섬 여행